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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 인기 AI Tool

inwhiteshirt 2024. 1. 25. 13:42

2023년에 인공지능 도구들이 기술 산업을 뜨겁게 달구었고, 특히 대형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s, LLMs)과 텍스트에서 이미지로의 변환기가 기술자와 투자자들의 주목과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과 같은 최근의 혁신 기술들과 유사하게, AI의 기술 수용 주기 초기 단계에서 이미 많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제품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은 2024 글로벌 예측 시리즈 보고서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2023년의 가장 인기 있는 AI 도구들을 순위화하고 시각화한 것입니다. Writerbuddy와 Coatue의 데이터를 활용하였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방문된 인공지능 웹사이트

놀랍지 않게도, 2022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60.2%의 방문을 차지하며 146억 회의 웹 방문을 기록한 OpenAI의 ChatGPT가 2023년의 가장 인기 있는 AI 도구로 등장했습니다.

ChatGPT를 따르는 것은 또 다른 챗봇인 Character.AI로, 이는 개인 및 생산성 관련 사용자 쿼리를 위한 단일 LLM이 아닌 캐릭터(대화 에이전트로도 알려짐)의 집합체입니다. TV 쇼 및 비디오 게임의 인기 캐릭터부터 데이트 코치 및 대화형 전략 및 텍스트 기반 게임까지 다양한 캐릭터와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AI 도구 | 총 웹 방문 수 (2022년 9월 ~ 2023년 8월) | 업계 전체 비중

  1. 2023년 AI 도구 중 가장 인기 있는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hatGPT (146억 방문, 60.2%)
      • 2022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146억 번의 방문으로 AI 도구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떠올랐습니다. OpenAI의 ChatGPT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의 다재다능성과 광범위한 사용으로 주목받았습니다.
    2. Character.AI (38억 방문, 15.8%)
      • ChatGPT를 이어받는 또 다른 챗봇으로, 38억 번의 방문을 기록했습니다. 이 제품은 TV 쇼 및 비디오 게임 캐릭터부터 데이트 코치 및 대화형 전략 및 텍스트 기반 게임까지 다양한 캐릭터와의 대화를 제공합니다.
    3. QuillBot (11억 방문, 4.7%)
      • 글쓰기 도우미로서의 QuillBot은 11억 번의 방문으로 상위 3위를 차지했습니다. ChatGPT와 함께 작업 생산성 및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도구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4. Midjourney (5억 방문, 2.1%)
      • AI 이미지 생성 도구로서의 Midjourney는 5억 번의 방문으로 2023년에서 4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AI 도구로 떠올랐습니다. 아티스트, 디자이너 및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5. Hugging Face (3억 방문, 1.3%)
      • Hugging Face는 3억 번의 방문으로 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오픈 소스 커뮤니티는 다양한 AI 모델을 무료로 제공하여 개발자와 연구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 Google Bard (2.4억 방문, 1.0%)
    7. NovelAI (2.39억 방문, 1.0%)
    8. CapCut (2.04억 방문, 0.8%)
    9. JanitorAI (1.92억 방문, 0.8%)
    10. CivitAI (1.77억 방문, 0.7%)

이 상위 3개 제품은 AI 제품 웹사이트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LLM 이외에도 AI 이미지 생성기와 같은 선도적인 AI 이미지 생성자 Midjourney가 2023년에 4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AI 도구로 등장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여러 가지 LLMs, 이미지 생성기 및 기타 자유로이 접근 가능한 AI 도구를 특징으로 하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인 Hugging Face가 뒤를 이었습니다.

기술 수용 주기에서의 소프트웨어 생성

아직 채 수용 주기 초기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은 이미 수십억 회의 방문과 수천 명의 프리미엄 버전 사용자를 유치한 도구를 만들어 냈습니다.

소프트웨어 제품의 출시와 전파는 혁신적인 기술의 사용자 채택을 촉진하는 주요 동력 중 하나입니다. Uber와 Airbnb와 같은 앱들이 스마트폰의 유용성을 정의한 것처럼, Google, Amazon 및 YouTube와 같은 초기 웹사이트들이 인터넷의 유용성을 정의한 것처럼 말입니다.

이 첫 번째 AI 도구의 물결은 심지어 몇 년 전에는 상상하기 힘들었던 것 이상으로 나아갔습니다. 공공의 AI 채택이 계속되면 더욱 강력하고 독특한 AI 도구 및 제품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